학습을 하는데 계속 같은 내용이 나오는 것 같아요
Fast ForWord프로그램의 훈련이 언뜻 보면 같은 내용을 반복하고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,
매번 과학적으로 짜여진 순서에 따라 진행합니다.
학습자가 틀린 것을 분석하여 그 부분을 다시 반복하게 하고
같은 훈련이라도 레벨이 올라가면서 더 어렵고 복잡하게 진행됩니다.
예를 들어 Reading Readiness프로그램의 Houndini 경우,
첫 레벨의 첫 음 구별하기 파트에서는
1. 쉬운 단어의 그림카드를 보여주고, 단어를 읽어주며 첫 음을 구별하게 하고
2. 그 다음 단계에서는 그림카드와 글자를 같이 보여주며 단어를 읽어주고,
3. 마지막 단계는 글씨만 보여주며 첫음을 구별하게 합니다.
두 번째 레벨의 첫 음 구별하기 파트는
구별하기 어려운 단어카드를 보여주며 진행합니다.
이렇게 같은 프로그램 안에서도 학습자가 틀린부분을 보완하고 점차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.
Fast ForWord학습은 하루에 얼마나 해야 하나요?
Fast ForWord는 두뇌를 자극하여 영어를 잘 듣고 읽을 수 있는 경로를 만들어 줍니다.
그래서 규칙적이고 일정한 학습이 필요합니다.
일주일에 하루 50분 씩(Reading Readinesss는 30분),
주 5회 학습을 한 경우 가장 좋은 학습결과를 보인다는 연구 결과가 있으니 코치 선생님이 지정해준 일정에 따라 꾸준히 학습하기 바랍니다 .
FFWD 학습기간은 어느정도 되나요?
Fast ForWord는 학습시간 & 학습역량 대비,
같은 프로그램을 학습할지라도 학습완료기간에 차이가 있습니다.
얼마나 자주, 틀리지 않고, 연속하여 정답을 맞추었는지 등으로 진도를 나아가기 때문입니다.
아래 표는 주 5일, 50분을 기준으로 했을 때 평균적으로 걸리는 학습기간 입니다.
FFWD 학습하면 영어 실력이 정말 향상되나요?
물론입니다.
Fast ForWord는 1996년, 학습의 효과성에 대한 연구논문이 Science 지에 게재됨으로써 그 효과가 과학적으로 입증된 프로그램입니다.
아래의 내용은 Fast ForWord 학습효과에 대한 연구결과의 사례입니다.
1. Fast ForWord 를 학습한 학생들의 청취독해력평가 점수 향상
캐나다 뉴브런스윅의 학군16의 초등학교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청취독해력평가(TACL-3)를 실시한 결과,
Fast ForWord를 사용한 학생들의 점수가 상위 55%에서 상위 19%로 향상 되었습니다.
•Standard Score : 표준점수
•Vocab(Vocabulary) : 어휘력
•GM(Grammatical Morphemes) : 문법형태소
•EPS(Elaborated Phrases and Sentences) : 복잡한 구문과 문장
Fast ForWord 프로그램을 사용한 2학년 학생들은 초기 독서 능력을 평가하는
청취독해력 평가(Test for Auditory Comprehension of Language: TACL-3)에서 대조군 보다 훨씬 좋은 성적을 거뒀습니다.
Fast ForWord 사용 그룹의 평균 점수 증가분은 단위 표준편차 내에 존재하며
결과적으로 Fast ForWord를 학습한 그룹은 전체
시험 점수가 상위 55%에서 상위 19%로 올랐습니다.
2. Fast ForWord 학습 후, 표준독서능력을 만족하는 학생 비율 2배 증가
아이다호주의 포카텔로/처벅 25학군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가한 결과 Fast ForWord 학습 후
아이다호 표준독서능력(ISAT)을 만족하는 학생의 비율이 2배 증가하였습니다.